교회소개

다시 새롭게! 다시 일어서라!

반야월교회 소개

2022년 목회계획

세상이 새롭게 변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습관과는 전혀 다른 일상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변화된 세상에서 다시 예전의 세상으로 돌아가기를 기대하거나 막연한 적응을 기다리는 것은 어리석음이며 게으름입니다. 변화는 시간의 흐름입니다. 흘러 가버린 시간은 다시 되돌릴 수 없고 돌아오지도 않습니다.
변해버린 세상에서 절대적인 필요는 정확한 판단과 발빠른 대응입니다. 판단은 능력의 영역이며 대응은 전략의 영역입니다. 판단은 지도자의 과제이며 대응은 공동체의 협력입니다. 판단과 대응의 공통분모는 속도입니다. 누가 빨리 판단하고 얼마나 빨리 대응하는가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됩니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판을 만들어야 합니다.

목회는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교회는 세상을 사는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변화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변화된 생각과 삶을 담아낼 수 있는 교회가 되어야 변화된 세상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생각과 행동과 구조적 시스템의 새로운 판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감당해야 할 사명의 성취를 위하여서는 변화된 세상을 향한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방법이 필요합니다. 교회의 새 판 짜기가 필요합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하듯이 말입니다.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할 것이니라

New Wine, New Wineskins (누가복음 5장 38절)

그러나 분명히 기억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복음은 변할 수 없다는 불변성입니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예수님은 변하지 않는 진리이십니다. 성령 또한 쇠하지 않는 능력의 원천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변화된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어 살아야 합니다. 물길을 거슬러 고향을 찾아 올라가는 연어처럼 말입니다.
우리의 과제는 뉴노멀(new nomal)에 대한 발빠른 대처와 함께 우리들만의 포기할 수 없는 노멀(nomal)을 지켜야 합니다. 다시말하면 이른바 ‘하이브리드(Hybrid)’적 대처가 필요합니다. 이는 신앙의 이중적 혼용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향한 양면적 전술을 의미합니다. 구습을 벗어버리고 새마음으로 새롭게 옷을 입되, 의와 진리로 더욱 단단하게 거룩해져 가는 것입니다.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을 입으라

Put off the old self, Put on the new self (에베소서4장 22절-24절)

목회자인 저는 성령의 인도를 따라 깨어 있어서 시대의 흐름을 판단하며 복음의 진리를 사수하고 교회를 지켜 내는 참된 목자가 되겠습니다. 골방에서 기도로 엎드리며 강단에서 생명의 말씀을 선포하겠습니다. 함께 성령으로 새롭게 신앙의 판을 짜되 더욱 더 순수한 신앙의 사람들로 다시 새롭게, 다시 일어납시다!

실천사항 세 가지는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계속적으로 시행합니다.

날감운동

날감일기, 날감헌금

고백운동

아멘실천, 말씀카드전달

115기도운동

하루(1) 한번(1) 오분(5)기도

그의 나라를 꿈꾸며 산다

태초에 하나님의 꿈은
그의 나라(神政國)였습니다.

하나님은 태초에 에덴동산을 창조하시고 아담을 동산지기로 살게 하시면서 생명나무의 약속을 맺으셨습니다. 아담은 그 동산에서 하나님과 교제하며, 하나님의 것을 관리하고, 하나님의 일을 수행하는 처음 약속의 사람이었습니다.

오늘에 하나님의 꿈도
그의 나라(神政國)입니다.

동일하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셔서 세상의 청지기로 세우시고 영원한 생명과 천국을 약속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과 교제하며 세상을 관리하고, 위임받은 하나님의 일을 수행하는 마지막 약속의 사람들입니다.

이 시대에 우리의 꿈도
하나님과 그의 나라(神政國)입니다.

교회는 거룩하신 하나님으로부터 거룩한 일을 위임받은 구별된 공동체이며 동시에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사람들의 특별한 집합체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꿈은 하나님의 계획이며 우리의 사명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우리의 정체성은 약속의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도 하나님과 그의 나라를 꿈꾸며 삽니다

2030 프라미스 프로젝트
(Promise Project)

프라미스 스쿨

Promise School

우리의 다음 세대를 국제적인 감각과 신앙적 세계관으로 양육하여, 이 시대의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 리더로 키우려는 비전이다. 확실한 기독교 가치관을 가진 리더로 양육하여 지구촌 곳곳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게 함으로 이 땅에 그리스도의 푸른 계절이 오게 하는 사역입니다.

프라미스 클럽

Promise Club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본 클럽에 가입 하도록 하여 좋은 선배와의 멘토십을 형성하여, 장래 진로와 비전을 함께 발견하고, 그 꿈을 실현토록 지원하는 사역이다. 또한 혜택을 입은 사람이 또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받은 혜택으로 책임져주는 연쇄적 장학사역입니다.

프라미스 클럽

Promise Club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본 클럽에 가입 하도록 하여 좋은 선배와의 멘토십을 형성하여, 장래 진로와 비전을 함께 발견하고, 그 꿈을 실현토록 지원하는 사역이다. 또한 혜택을 입은 사람이 또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받은 혜택으로 책임져주는 연쇄적 장학사역입니다.

프라미스 빌리지

Promise Village

4차 산업혁명의 시대는 삶의 방식 체계와 사회적 시스템이 융복합적 형태로 전환되며, 교회와 성도들의 신앙도 동일한 환경에 놓이게 될것이다.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대한 우리의 전략적 대안 중 하나가 프라미스 빌리지이다. 영과 육, 현재와 미래, 쉼과 돌봄을 신앙안에서 복합적으로 풀어가는 삶의 수원지가 될 영적 훈련원이다.

1) 기도와 묵상의 집(말씀 공부와 기도)
2) 쉼과 여유의 집(카페와 레져공간)
3) 요양과 복지의 집(노인과 여성, 대안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