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지혜로 자라나는 유치2,3부

반야월교회 유치 2~3부는 5~7세 어린이들로 구성되며, 어린이들을 위해 수고하고 헌신하는 교사 선생님들과 함께 하나 된 공동체, 예배 공동체, 주님 안에서 작은 제자로 세움을 입는 기관입니다. 

 매주일 유치부 어린이 예배는 기쁨으로 예배하길 힘쓰며, 말씀 속에서 믿음과 지혜가 자라나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어린이들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성경지식만 전하는 공동체가 아닌 삶 속에서 실제로 친구들을 사랑할 줄 알며, 또한 사랑 받을 줄 아는 어린이가 되고, 구체적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사명자로 성장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작은 제자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즐겁고 행복한 유치부입니다. 

 

주요 사역프로그램

1. 예배 – 어린이들의 성장 특성에 맞게 예배를 기획하여, 매주일 예배는 기쁘고 즐겁게 찬양하며 말씀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예배는 매주 다양한 교수방법을 동원하여(인형극, 시청각 자료, 퀴즈, 협동학습..등) 예배가 기다려지며, 보고 듣는 단순한 예배가 아닌 오감으로 말씀을 접함으로 삶 속에서 분명한 순종을 경험케 하는 예배입니다. 순종과 변화의 중심에는 분명한 주의 말씀이 그 동력임을 알고 늘 말씀과 삶이 하나 된 예배자로 세우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부모님, 새친구초청예배 – 어린이들의 신앙 교육에 있어 부모님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음으로 가정과 교회간의 전인적인 신앙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부모님들과 함께 예배하는 시간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행복한 신앙생활의 추억을 갖는 기회도 됩니다. 더불어 새친구 초청 잔치는 복음의 가치와 기쁨을 경험하는 귀한 전도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3. 달란트, 시장 놀이 –  매주일 어린이들이 예배자로서의 자세와 태도를 훈련하며, 바른 믿음의 어린이로 자라갈 수 있도록 달란트로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1년에 2번에 걸쳐 다양한 장터를 제공하여 받은 달란트로 물품을 살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린이들이 교회 생활의 활력을 경험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4. 어린이 여름성경학교 – 매년 여름에는 한 주제로 어린이들이 집중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경험하고 훈련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코너학습과 조별활동, 게임과 집회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믿음의 성장판을 활짝 여는 계기로 삼고 있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입니다.